군, 전남 서남부권 16개 정 남녀 궁도대회

350명의 궁사, 활시위 당겨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
2023년 05월 31일(수) 11:43
개회식이 끝난 후 화순군수, 화순군의장, 도의원, 군의원, 화순군체육회장, 능주면장, 시설관리사업소장, 화순군궁도협회장, 능주면 영덕정 사두, 화순 및 전남 궁도 협회 임원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5월 27일 전남 서남부권 16개정 남녀 궁도대회를 능주면 영덕정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기가 펼쳐진 영덕정은 지석천이 흐르는 연주산을 배경으로 건너편에 자리하고 있다.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하며 활을 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궁도 동호인 350명이 참가하여 갈고닦은 기량을 펼친 결과 단체전에서는 영광군 육일정이, 개인전 여자부에서는 영암군 열무정(정명숙), 노년부에서는 담양군 총무정(신동하), 장년부에서는 영광군 육일정(김동욱)이 우승을 차지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같은 궁도인으로서 궁도대회가 열린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화순군에 있는 4개 정 모두 참가할 수 있도록 궁도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화순군은 매년 궁도대회 개최를 통해 전통문화인 활쏘기 대중화와 궁도 동호인의 친목 도모에 기여하고 있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
이 기사는 화순저널 홈페이지(http://www.hs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