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기업 ㈜바이오에프디엔씨, 23년 전남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 선정

경제
화순기업 ㈜바이오에프디엔씨, 23년 전남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 선정
2년간 인증, 고용 환경 개선 자금 2000만 원 등 인센티브 지원
  • 입력 : 2023. 11.15(수) 18:02
  • 화순저널
화순바이오엔프디엔씨 공장 전경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2023년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에 지역 기업체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공헌한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고용 환경 개선 등 원활한 기업 운영을 위해 재정·행정적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가 기준은 근로자 수 증가, 청년·중장년 근로자 채용률의 일자리 창출 분야와 고용유지율, 정규직 전환율, 직원 복리후생의 고용안정 분야 등으로 ㈜바이오에프디엔씨는 각각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고용 환경 개선 자금(기업당 2000만 원),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인증 2년 간), 시설자금·운전자금 융자 한도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3년 간), 우수제품 홍보사업 선정 시 우대 등의 지원을 받는다.

화순군 관계자는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 분위기 조성에 동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이 되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이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는 오는 12월 일자리 한마당 행사 개최 시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