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여성라이온스클럽, 화순 평화의 소녀상 건립 기부금 전달

사회
화순여성라이온스클럽, 화순 평화의 소녀상 건립 기부금 전달
박태은 회장, 평화의 소녀상은 평화와 희망의 상징 기념물
김선옥 상임대표, 하루빨리 착공식과 준공식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
매월 평화의 소녀상 건립 홍보 및 기부금 모금운동 실천단체
  • 입력 : 2023. 11.20(월) 11:40
  • 김지유 기자 hsjn2004@naver.com
화순여성라이온스클럽 박태은 회장이 화순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 김선옥 상임대표에게 기부금을 전달 후 윤영 추진위 공동대표와 라이온스 회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1지구 화순여성라이온스클럽(회장 박태은)은 20일 화순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한 기부금 1,683,400원을 모아 화순 평화의소녀상 추진위원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화순여성라이온스클럽은 화순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6월부터 매월 길거리 모금 운동을 진행하여 3개월 단위로 추진위원회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태은 회장이 김선옥 상임대표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박태은 회장(우), 김선옥 상임대표(좌)
이날 전달된 기부금 총액은 1,683,400원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모금액으로 유동인구가 많은 전통시장, 국민은행 사거리, 가을꽃 축제장에서 화순군 평화의 소녀상 건립 추진 홍보 및 기부 모금 운동을 진행했다.

박태은 회장은 “기대만큼 큰 금액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우리 화순여성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매달 마음 모아 전달한 것이니 뜻깊게 쓰여지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평화의 소녀상은 역사적인 갈등과 전쟁에서 희생된 여성들을 기리는 기념물로 우리가 절대 잊어서는 안 될 내용이며, 동시에 평화와 희망의 상징으로 인식된다. 기념적인 상징물을 화순군에 건립한다는 것을 뜻깊게 생각하고 화순여성라이온스클럽은 화순군의 여성단체로서 모금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지역사회가 긍정적인 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선옥 화순 평화의소녀상 추진위원회 상임대표는 “같은 여성이라는 입장을 떠나 화순여성라이온스클럽의 열정과 사랑에 존경을 표한다. 그동안 열정적인 활동으로 모금한 큰 기부금을 전달받으니 힘이 난다. 하루빨리 착공식과 준공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지유 기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