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화순, 따뜻한 화순' 만드는 화순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사회
'새로운 화순, 따뜻한 화순' 만드는 화순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2023 화순군지역사회 복지공동체 워크숍 및 어울림 한마당 성료
구복규 군수 “군민들이 소외받지 않고 잘사는 화순 만들겠다”
하성동 의장 “의회에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한 노력 이어갈 것”
김성식 민간위원장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구심점 역할 할 것”
  • 입력 : 2023. 12.08(금) 20:50
  • 권영웅 기자
새로운 화순과 함께하는 행복한 복지공동체 슬로건 퍼포먼스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8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기동대원, 복지이장, 복지부녀회장, 복지시설종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화순군지역사회 복지공동체 워크숍 및 어울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화순군의회 하성동 의장, 김석봉·조명순·정연지·강재홍·김지숙·류종옥·오형렬·조세현·류영길 의원, 농협화순군지부 김종명 지부장, 건강보험공단 화순지사 조성관 조합장, 화순군체육회 정형찬 회장, 화순군복지기동대 심재근 대장, 화순군사회복지협의회 강경희 회장, 새마을운동 화순군지회 곽화열 회장,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장여환 화순지회장, 김형래 화순문화원장, 화순읍 최용호 이장단장, 설진국 화순지역자활센터장, 손금주 전 국회의원, 구충곤 전 화순군수 등이 참석했다.
유공자 표창 수상자. (좌측부터) 백아면 김용호·박수갑 씨, 동복면 허순남 씨, 동면 신도원 씨, 구복규 화순군수, 시설종사자 박안남·임희상 씨, 최연종 씨, 화순읍 이정희 씨

먼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한 종사자에 대한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다.

백아면 김용호·박수갑 씨, 동복면 허순남 씨, 동면 신도원 씨, 시설종사자 박안남·임희상 씨, 최연종 씨, 화순읍 이정희 씨 등 8명이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구복규 화순군수가 8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진행된 2023 화순군지역사회 복지공동체 워크숍 및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연말을 맞이해 사회복지공동협의체에서 이런 행사를 하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화순군은 군민들이 소외받지 않고 함께 더불어 잘사는 곳, 새롭게 바꿔가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최근 화순군의 여러 정책들이 다른 지자체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것은 여러분들이 열심히 움직여준 덕분이다.”며 “군수로서 여러분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소외받는 사람이 없도록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하성동 의장이 8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진행된 2023 화순군지역사회 복지공동체 워크숍 및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하성동 의장은 “우리 지역사회 복지공동체 워크숍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여기 오신 모든 분들이 주인공이고, 여러분 덕분에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화순군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 의회에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을 할 것이고,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더욱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화순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김성식 민간위원장이 8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진행된 2023 화순군지역사회 복지공동체 워크숍 및 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화순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김성식 민간위원장은 “군민이 중심이 되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를 목표로 따뜻한 화순을 만들어 가시는 구복규 군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현장 중심 의정활동으로 열린 의정 구현을 위해 힘쓰고 계신 하성동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화순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이자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새로운 화순, 따뜻한 화순을 만들어 가는 데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권영웅 기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