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가족센터, ‘함께 성장하는 아버지교실’

사회
화순군가족센터, ‘함께 성장하는 아버지교실’
아버지역할지원 프로그램
  • 입력 : 2023. 03.27(월) 19:39
  • 화순저널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호우체험)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아버지역할지원 교육으로 ‘함께 성장하는 아버지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3년 아버지역할지원 교육은 지속 가능한 가정문화 조성을 위하여 가정 내 아버지역할에 대한 인식과 실천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서로 다른 가정들이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로는 요리하는 과정을 통하여 아버지와 자녀가 소통할 수 있는 과정을 담았으며, 두 번째로는 가족인권교육을 마지막에는 광주에 위치한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으로 이동하여 가족과 함께 하는 호우체험, 산악체험 등 안전체험을 진행했다.

‘함께 성장하는 아버지교실’은 아버지도 함께 하는 양육으로 아버지역할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고 있으며 아버지들이 자신의 역할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매년 이루어지는 아버지역할지원 교육 2기는 5월에 진행되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아버지들은 전화 및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