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서 암 예방의 날 기념식 성료

건강·의료
화순전남대병원서 암 예방의 날 기념식 성료
‘암 예방으로 삶 건강하게’
광주전남지역암센터 주관, 암 관리사업 유공자 표창 등 진행
  • 입력 : 2023. 03.29(수) 18:21
  • 화순저널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광주전남지역암센터가 개최한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암 예방으로, 삶 건강하게’ 문구가 적힌 스카프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암 예방, 작은 실천이 만드는 기적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세요.”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광주전남지역암센터는 최근 병원 대강당에서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에는 정용연 병원장을 비롯해 광주전남지역암센터 김석모 소장, 광주광역시 송혜자 건강정책과장, 전라남도 박보서 공공보건팀장, 광주전남지역암센터 박원주 암관리사업부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성관 화순지사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임선미 건강관리부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열렸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광주전남지역암센터가 개최한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정용연 병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김석모 광주전남지역암센터 소장은 기념사에서 “이번 행사는 국민의 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암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이다”며 “암 예방과 국가 암 관리사업을 위해 애쓰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참석하신 모든 분이 암 예방수칙을 지켜나가는 매일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정용연 화순전남대학교병원장은 축사를 통해 “국민의 3분의 1 이상이 겪고 있는 암은, 치료가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예방이 더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다”며 “암 치료에 있어서 세계적인 병원으로 알려진 우리 병원은,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데도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오늘 기념식이 암 예방 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특별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진 암 관리사업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에서는 김선 전남 여수시 지방보건주사보와 호미자 전남 순천시 지방의료기술주사, 최란희 전남 화순군 지방간호주사, 정은경 전남 완도군 지방보건주사가 보건복지부장관상 표창을 받았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광주전남지역암센터가 개최한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광주전남지역암센터 박원주 암관리사업부장이 광주전남지역 암 통계 현황을 발표하고 있다.
‘제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은 광주전남지역암센터 박원주 암관리사업부장의 진행한 광주전남지역 암 통계 현황 발표와 2022년도 광주전남지역 암 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광주 북구 보건소 김은숙 소장과 전남 영광군 보건소 김점기 소장의 ‘국민 암 예방수칙’ 낭독, 포르투나 남성 중창단의 축하공연, 기념 촬영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