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운영 협약 체결

경제
화순군,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운영 협약 체결
지역 특색에 맞는 수산식품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 입력 : 2023. 04.20(목) 19:22
  • 화순저널
청우F&B와 화순수림맛굴비 두 업체와 화순군이 협약식 후 찍은 단체 기념 사진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청우F&B(대표 장영진), ㈜화순수림맛굴비(대표 최주승)와 운영협약 및 임대계약 체결을 맺었다.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는 해양수산부 주관 ‘2016년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조성 공모사업을 통해 국비 70억 원을 지원받아 조성하였으며, 수산식품을 연구개발 할 수 있는 연구시설 1개 동과 수산식품을 가공할 수 있는 가공시설 2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청우F&B는 연구시설 운영협약을 통하여 수산식품 연구개발 및 정부의 수산식품 R&D공모를 수행할 예정이며, 가공시설은 두 업체가 임대계약을 체결하여 수산식품 가공 및 상품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운영협약 및 임대계약을 통해 지역 내 수산자원 및 농산물을 활용하여 지역 특색에 맞는 고부가 수산식품을 개발 및 가공, 상품화까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청우F&B와 ㈜화순수림맛굴비 두 업체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여 우리군 특색에 맞는 수산식품을 개발 및 상품화를 통해 우리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거점단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