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서화가 구철우 선생 학술 세미나 개최

문화
화순군, 서화가 구철우 선생 학술 세미나 개최
화순의 역사 인물 탐구
13일 오후 2시 화순 문화원
  • 입력 : 2023. 07.05(수) 17:47
  • 화순저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5일 화순을 대표하는 서화가 근원 구철우 선생 관련 학술 세미나가 관련 전문가와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1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화순 문화원(원장 김형래) 2층 들국화 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미나는 이영숙 규남 박물관 관장(근원 구철우의 생애와 수묵화), 조민환 성균관대 객원교수(근원 선생의 담예론도 지향의 서예미학), 김지민 목포대 교수(근원 생가 보존 및 활용방안), 박진현 광주일보 문화&예향국장(중장기 인물 브랜딩이 먼자다)의 연구발표와 이무용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교수, 조상열 대동문화재단 대표, 연구 발표자 4명의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화순군 한천면 출신인 서화가 근원 구철우 선생(1904~1989)은 예향 화순이 배출한 뛰어난 예술가로서 호남 화단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인물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근원 구철우 선생에 대한 제대로 된 학술적 연구가 되어 있지 않았다. 이에 우리 군에서는 호남 화단에서의 근원 구철우 선생 위상을 고려해 학술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학술 세미나 역시 같은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화순군의 역사 인물인 서화가 근원 구철우 선생에 대한 올바른 평가와 호남 화단에서 차지하는 선생의 위상이 이번 학술 세미나를 통해 세세하게 밝혀지면, 예향 화순의 명성도 더욱 폭넓게 조명될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화순군청 문화예술과(061-379-3178)로 하면 된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