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게시판 > 보도자료 > 남산공원, 밤 산책 시 너무 깜깜해서 무섭다! 공원이 공원다워야...
 
작성일 : 21-09-07 23:07
남산공원, 밤 산책 시 너무 깜깜해서 무섭다! 공원이 공원다워야...
 글쓴이 : 화순군민
조회 : 947  
화순 남산공원, 화순성당에서 화순고로 내려가는 길이 도로도 좁지만, 가로등 하나 없어서 이게 뭐 공원이 아니라, 우범지대같이 보인다. 사건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 너무 어두워서.
저녁에 산책 나갔다가 무서웠다.
화순군은 관리를 전혀 안 하는 것 같다.
공원이 공원다워야...
가로등이 있든지 CCTV라도 있어야.

01 21-09-09 17:35
답변 삭제  
우선 제보해주셔셔 감사합니다.

군청에 문의한 결과 공원 내부와 외부 도로는 관리 주체가 달라  정확히 어느 부분이 문제가 있는 건지 알아야 정확한 답변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번거로우시더라도 더 자세한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화순저널 21-09-10 16:25
답변  
공원 내부를 밝히는 가로등과 화순성당에서 화순고쪽으로 내려가는 도로변 가로등이 다 켜져 있지 않아 그곳을 다니는 모든 화순군민들이 무섭다고 합니다. 일설에 의하면 작년에 전시했던 시설물 등 철거 시 땅 속 전선을 잘못 건드려서 절단되는 바람에 남산공원 내부든 외부든 전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고, 지금은 임시 등으로 켜 놓고 있는데 이것 또한 너무 미미해서 그곳을 방문했던 주민들의 원성이 높습니다. 군에서는 주민들의 안전에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민원제보가 들어오면 발로 뛰려고 하지 않고 주민한테 원인 파악하라고 심부름 시키는 겁니까?
김준호 주… 21-09-11 16:58
답변 삭제  
안녕하십니까?
가로등 고장 신고 민원에 대한 처리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민원내용은 “화순성당에서 화순고 방향 가로등 고장 신고 민원“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 가로등 고장으로 야간 보행 등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해당구간은 가로등이
  기 설치되어 있으며 현장 확인결과 단순고장으로 인하여 2021년 9월 9일에 해당
  구간의 가로등을 수리 완료하여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민원처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화순군청 건설과 건설행정팀
  (T.061-379-3742)으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1 21-09-13 19:32
답변 삭제  
우선 제보 감사드립니다.

화순고에서 화순성당으로 가는 길목의 cctv 현황에 대한 답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난안전과 통합관제팀에 문의한 결과 화순고 앞에 3대, 평안노인 주간 보호센터 주변에 3대, 화순시네마 앞에 2대, 화순성당 앞에 3대로 도합 4개소 11개의 방법용 cctv가 운영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