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가족센터,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 어린이 요리교실 진행

교육
화순군가족센터,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 어린이 요리교실 진행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 입력 : 2023. 12.07(목) 18:30
  • 화순저널
가족을 위한 케익을 만들고 기뻐하는 모습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어린이요리교실’을 통해 창의성을 발휘하고 즐거운 활동과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자신감과 만족감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밝혔다.

어린이요리교실은 10월 14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8회기 초등학생 자녀 8명을 대상으로 타르트, 쿠키, 스콘, 케익 등 평소 아이들이 즐겨 먹던 디저트를 친구들과 협력하여 직접 반죽하고 오븐에 구워 성공적으로 완성하는 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행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마들렌을 재미있게 만드는 모습

프로그램 참여자는 “빵집에서 사 먹었던 쿠키를 밀가루와 버터, 설탕, 초코를 넣어 만들어서 먹어보니 신기하고 더 맛있어요”, “앞으로 나는 멋진 요리사가 될 거예요”, “집에 가서 엄마랑 함께 꼭 다시 해볼 거예요” 등의 소감을 전했다.

센터 담당자는 “앞으로도 자녀성장지원으로 건강하고 균형잡힌 발달을 촉진하고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아이들이 호기심을 키우고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61-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하면 된다.
화순저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