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사랑 적벽사랑, 오늘도 내일도 가고 싶은 화순적벽!

문화
이서사랑 적벽사랑, 오늘도 내일도 가고 싶은 화순적벽!
제33회 이서면민의 날 및 경로위안잔치, 제36회 화순적벽 문화축제 개막 성황리 개최
손홍규 회장, 이서면민, 실향민들, 관광객들, 옛정 나누는 소중한 문화교류의 장 마련
구복규 군수, 화순적벽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어가려고 열심히 준비, 설계 중
허선심 면장, 이서가 새로워지고 면민이 행복할 때까지 면정 이끌겠다. 큰절로 지역발전과 어르신 무병장수 기원해
공로상 오병식 전 이서면번영회장, 효자상 인계2리 안보순 씨, 장한어버이상 야사3구 최용남 씨, 국회의원상 천진호 이서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장과 도원마을의 주대성 이장 수여
장수상 야사리4구 천동오(97) 어르신, 보월2구 손달막(93) 어르신
  • 입력 : 2023. 04.29(토) 22:42
  • 김지유 기자 hsjn2004@naver.com
구복규 화순군수와 김석봉 화순군의회 부의장이 지난 28일, 제33회 이서면민의 날 및 경로위안잔치에서 장수상을 수상한 야사리4구 천동오 어르신과 보월2구의 손달막 어르신에게 경로연을 베푼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33회 이서면민의 날 및 경로위안잔치와 제36회 화순적벽 문화축제 개막식이 이서커뮤니티센터에서 지난 28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서면 번영회(회장 손홍규)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구복규 군수, 김석봉 부의장, 임지락·류기준 도의원, 조명순 화순군의회 운영위원장, 정연지 총무위원장, 강재홍 산건위원장, 김지숙 군의원, 화순농협 조준성 조합장, 정삼차 화순축협 조합장, 안병택 화순산림조합장, 정형찬 화순군체육회장, 천금진 재경화순군향우회장, 김광진 동복댐이주민협회장, 이시곤 이서노인회장, 정기호 동복향교 전교, 맹환금 전남도육상연맹 부회장, 오병식 이서면 이장단장 등 사회·기관 단체장과 이서면민들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으며, 기념식 후 푸짐한 경품 추첨 및 공연, 주민 노래자랑까지 흥겹고 즐거운 시간이 펼쳐졌다.

이서사랑 적벽사랑이라는 주제로 28일부터 30일까지 이서커뮤니티센터와 이서적벽 일원에서 함께 진행된다. 이서면민과 실향민들, 관광객들이 옛정을 나누는 소중한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36회 화순적벽 문화축제와 33회 면민의 날 및 경로위안잔치를 준비했다며 환영사를 전하고 있는 손홍규 이서면 번영회장
손홍규 번영회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행사는 이서사랑 적벽사랑이라는 주제로 28일부터 30일까지 이서커뮤니티센터와 이서적벽 일원에서 함께 진행된다. 이서면민과 실향민들, 관광객들이 옛정을 나누는 소중한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36회 화순적벽 문화축제와 33회 면민의 날 및 경로위안잔치를 준비했다. 이서는 예부터 산자수려하고 인심이 순박하고 이웃사랑과 어른을 공경하는 충효사상이 높은 살기 좋은 고장이다. 다소 미흡하더라도 넓은 아량을 베풀어주시고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했다.

허선심 이서면장이 축제기간 동안 잠시 쉬면서 천하절경 화순적벽이 있는 이곳 이서에서 멋진 봄을 만끽하시고 소중한 추억을 쌓는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인사말을 하고 있다.
허선심 면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부터 화순고인돌축제 기간에 맞춰 4월에 이서면민의 날 및 경로위안잔치, 화순적벽 문화축제를 개최하게 됐다. 적벽축제 프로그램도 다양화시키고 면민과 관광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통합 개최하게 됐다.”며 “사람이 일만 하고 쉬지 않는다면 브레이크 없는 자동차처럼 위험하다고 한다. 축제기간 동안 잠시 쉬면서 천하제일경 화순적벽이 있는 이곳 이서에서 멋진 봄을 만끽하시고 소중한 추억을 쌓는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 저는 이서가 새로워지고 면민이 행복할 때까지 열심히 면정을 이끌어가겠다.”고 했다.

인사말을 마친 허선심 면장이, 이서의 발전과 지역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큰절을 올려 참석자들과 주민들의 환호를 받았다.
허선심 면장은 이서의 발전과 지역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큰절을 올려 참석자들과 주민들의 환호를 받았다.

구복규 군수는 축사에 앞서 허선심 면장을 치하한 후 “취임한 지 10개월 동안 잘한 것은, 화순 이서적벽 관리권과 이양면 홍수조절지 40만 평을 영산강환경유역청에서 화순군으로 가져와 관광지로 개발한 것이다. 그중 대한민국 국가명승지 112호 천하제1경 적벽을 지금까지는 인터넷 통해서 오게 돼 많은 사람이 찾지 못했는데 많은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어가려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고 설계 중이다. 또한 상수원 보호구역을 좁히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구복규 화순군수가 취임한 지 10개월 동안 잘한 것은 화순 이서적벽 관리권과 이양면 홍수조절지 40만 평을 영산강환경유역청에서 화순군으로 가져와 관광지로 개발한 것이라며 축사를 전하고 있다.
이어 “이서커뮤니티센터도 7억 원을 들여 리모델링해서 농촌유학을 보낸 학부모들의 거처를 마련하기 위해서 지금 설계 중이다.”고 전해 주민들의 박수 호응을 받았다.

김석봉 화순군의회 부의장이 화순적벽 문화축제를 통해 문화기반을 확대시키고 화순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축사를 전하고 있다.
김석봉 부의장은 “이서면은 국가지정 명승지 적벽과 무등산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연과 역사의 멋이 어우러진 품격 있는 고장으로 역사와 문화의 향취를 느끼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화순적벽 문화축제를 통해 문화기반을 확대시키고 화순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공로상, 효자상, 장한어버이상, 장수상, 국회의원상 등 표창 수여식이 있었다. 공로상에는 오병식 전 이서면번영회장이, 효자상에는 인계2리의 안보순 씨가, 장한어버이상에는 야사3구의 최용남 씨가 수여했고, 국회의원상에는 천진호 이서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장과 도원마을의 주대성 이장이 수여했다.
천진호 이서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장(우)과 도원마을의 주대성 이장(좌)이 국회의원상을 수상 후 손홍규 이서면 번영회장(중앙)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병식 이서면 이장단장(우)이 공로상을 수여 후 허선심 면장(좌)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홍남 님(우)이 장한어버이상을 수상 후 손홍규 이서면 번영회장(좌)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계2리 안보순 씨(중앙, 우)가 효자상을 수상 후 손홍규 이서면 번영회장(중앙, 좌)과 조준성 화순농협조합장(우측에서 3번째)과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수상에는 야사리4구 천동오(97) 어르신과 보월2구의 손달막(93) 어르신이 양로연에 참여한 후 구복규 군수와 하성동 군의장상을 수여했다.
구복규 군수와 김석봉 부의장이 양로연 후 장수상을 수여하고 있다.(위) 기념식 후 경품추첨을 통해 경품을 전달하고 있는 구복규 군수와 김석봉 부의장(아래)
인계2리 마을주민들이 마련한 벼룩시장 부스를 둘러보고 있는 구복규 군수와 김석봉 부의장, 류기준 도의원, 허선심 면장
벼룩시장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박현아 인계2리 이장과 주민들이 허선심 면장과 파이팅을 하고 있다.
천금진 재경화순군향우회장이 제33회 이서면민의 날 및 경로위안잔치 성황리 개최와 제36회 화순적벽 문화축제 개막식을 축하하기 위해 서울에서 내려왔다. 천금진 회장(좌), 구복규 군수(중앙), 허선심 면장(우)
,
이서면민들과 관광객들이 행사장에서 제33회 이서면민의 날 및 경로위안잔치 성황리 개최와 제36회 화순적벽 문화축제 개막식을 축하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


김지유 기자 hsjn2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