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게시판 > 보도자료 > 개인토지에 물저장탱크가 설치된 원인과 주민들이 입은 피해 누가 보상할 것인지 짚어주십시오
 
작성일 : 21-07-07 23:09
개인토지에 물저장탱크가 설치된 원인과 주민들이 입은 피해 누가 보상할 것인지 짚어주십시오
 글쓴이 : 화순저널
조회 : 1,073  
안녕하십니까?

도암면 벽지리 2구 봉동마을 밭농사용 물탱크 시설 이용을 아직도 못 하고 있습니다.

속수무책으로 군청에서는 나몰라라.

업자도 감감무소식, 동네 주민들도 그런가보다 합니다만 이런 행정은 바로잡아야 합니다.

밭농사에 사용할 물공급 탱크사업으로 화순군에서 시행 완료된 상태입니다.

준공검사는 되었는지?

왜 공사가 2019년에 끝난 것 같은데 아직까지 그 물탱크를 이용을 못 하고 있는지?

밭수도작 물탱크시설이 설치된 토지가 개인소유라서 사용할수 없다고 마을 주민들은 알고 있던데 과연

군청 관리감독 부서나 담당자는 알고 있는지 언제 알았는지?

왜 개인토지에 물저장탱크가 설치되었는지 처음부터 설계가 잘못되었다는 것인지?

과연 이러한 문제의 원인과 주민들이 입은 피해를 누가 보상할 것인지?

상세하게 짚어주십시오.

공일 21-07-20 19:33
답변  
소중한 제보 감사드립니다.

군청에 문의한 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1. 민원 내용은‘도암면 밭기반정비사업 관련하여 벽지리 관정 물탱크 이설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2. 답변내용
○ 도암면 벽지리 관정 물탱크 이설 요청 건에 대하여 현장 확인 및 검토결과 현재 설치된 물탱크는 시공 업체의 착오로 개인 사유지에 위치 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해당 업체와 빠른 시일 내에 일정을 협의하여 기존에 마을과 합의 된 국유지에 물탱크를 이설 할 수 있도록 추진 할 예정이니, 이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건설과 농업기반팀(☎061-379-3762)으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