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의대, 서울대 생과부 합격생, 수강생들이 그린 그림을 보면서 VOCA 공부한다!

서울대 의대, 서울대 생과부 합격생, 수강생들이 그린 그림을 보면서 VOCA 공부한다!
대치동 손창연 강사, <한입 VOCA 최우선 어휘, 다의어 323> 직접 출판!
중고생, TOEFL 등 모든 영어학습자들에게 도움 되는 영어 단어학 개론서
사랑하는 아들·딸들을 위해 ‘맛있는 집밥을 준비하는 부모 마음 담아 집필
  • 입력 : 2024. 03.06(수) 08:12
  • 김지유
대치동 손창연 강사가 <한입 VOCA 최우선 어휘, 다의어 323>을 직접 출판했다고 밝혔다.
오랫동안 대치동에서 영어를 강의하고 있는 손창연논리영어 대표가 ▲학생들이 단어학습에서 어려움을 겪는 다의어 323개를 모아 <한입 VOCA 최우선 어휘, 다의어 323>을 출판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한 단어가 여러 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 까다로운 영어 단어이자 중·고등학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최우선 다의어(동형 이의어 포함) 323개를 최초로 서울대 의대, 서울대 생과부 합격생, 수강생들이 그린 그림과 함께 한 권으로 정리한 책이다.

한입 VOCA 최우선 어휘, 다의어 323
손창연 대표는 “공부해야 할 것들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어깨가 무거운 사랑하는 우리 아들딸들을 위해, ▲영양가 높고 맛있는 집밥을 정성스럽게 준비하고, 한 땀 한 땀 따뜻한 스웨터를 짜는 노심초사하는 부모 마음으로, 다의어 단어 하나하나를 선택하고, 단어 뜻을 명료하게 정리하고, 단어의 핵심을 이해하기 쉽게 잘 표현하도록 그림을 감수하고, 문장 하나하나를 쓰고 선택하여, 직접 편집까지 하여 출판에 이르렀다.”고 했다.

그러면서 “맹목적 단어 암기는 뇌학대다! 각 단어별로 수록된 그림을 보면서, 단어를 ▲‘감이추’, 즉 단어의 맥락을 생각하며 “감상하고 이해하고 추론하라!!” 단어별 그림들만 훑어보아도 단어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일종의 ‘영어 단어학 개론’, 혹은 ‘언어 어휘학 개론’서다. 중고생, TOEFL 등 모든 영어학습자들에게 도움되도록 집필했다.“고 전했다.

손창연 대표는 2021년 어원편 시리즈 <한입 VOCA 수능어원편>, <한입보카 수능어원편 플러스+>편을 출판한 바 있다. 이에 앞서 이치에 맞지 않는 일본식 영문법에 대해서도 문제의식을 가지고, 영어의 원리로서 문법을 알기 쉽고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 <영문법 쏙쏙, 영어 쑥쑥>시리즈, <영문법 제1조>, 시리즈 등 영문법 책들을 다수 저술·출판했다.
김지유
키워드 : 손창연 대표 | 영어 | 한입 VOCA 최우선 어휘, 다의어 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