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자원봉사, 행복해요 화순군민, 2022 자원봉사자 대회 성료

사회
함께해요 자원봉사, 행복해요 화순군민, 2022 자원봉사자 대회 성료
아름다운동행 외 4개 단체, 조옥선 외 4명 개인, 군수 표창 수상
구복규 군수, 김치가 귀할 때 어르신들 드시도록 김치 나눔 하도록 예산 늘리겠다
우리가 희망을 품을 수 있는 것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기 때문
  • 입력 : 2022. 12.09(금) 20:17
  • 김지유
구복규(오른쪽 6번째) 화순군수와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한 개인과 단체 대표자들이 군수 표창 수상 후 기념촬영 하는 모습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9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2022 화순군 자원봉사자대회’ 개최하고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표창패를 전했다.

‘함께해요 자원봉사, 행복해요 화순군민’이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군수, 임지락·류기준 도의원, 주향득 여사, 하성동 군의장, 김석봉 부의장, 조명순 운영위원장, 정연지 총무위원장, 강재홍 산건위원장, 조세현, 류기준, 오형렬, 김지숙, 류종옥 의원 및 이현희 화순교육지원청장, 김종명 농협화순군지부장, 조준성 화순농협조합장, 김정수 동복조합장, 안삼섭 이양청풍조합장, 노종진 능주조합장, 김준호 천운농협조합장, 오치국 새마을금고이사장, 김규송 산림조합장, 김종희 화순군노인회장, 이교철 화순기자협회장, 남미례 화순장애인협회장 등 기관단체장과 화순군 자원봉사자 600여 명이 참석했다.
구복규 군수, 하성동 군의장, 임지락 도의원, 이현희 교육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해요 자원봉사, 행복해요 화순군민’이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다짐을 하고 있다.

기념식에서는 나눔을 실천하며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한 개인 5명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이바지한 5개 단체가 군수 표창도 수상했다.

개인 부문에는 ▲주옥선(한국생활개선화순군연합회) ▲이성(남도사랑화순군봉사단) ▲김경숙(화순읍 만연리) ▲배혜경(화순군여성의용소방대) ▲김자영(신아행복나눔봉사단) 씨가 선정돼 자원봉사 활동에 기여한 노고를 인정받아 표창패를 받았다.

단체 부문에는 ▲화순군자율방범연합회(고병규) ▲사)한국부인회화순군지회(박희옥) ▲대한적십자사봉사회화순지구협의회(정성덕) ▲아름다운동행(김기석) ▲새마을부녀회(김덕희)가 선정돼 수상했다.
자원봉사자 대표와 참여 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자의 다짐’을 하는 모습

구복규 군수는 “우리가 희망을 품을 수 있는 것은 여러분들이 함께하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열정적이고 참다운 봉사정신을 우리 지역 곳곳에 전파해주시고, 나눔과 사랑이 가득한 화순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앞으로는 가을 김장김치 나눔뿐 아니라 김치가 귀해서 먹기 어려운 시기에도 김치를 맛 보고 싶은 어르신들에게 김치 한 보시기라도 나눌 수 있도록 내년에는 예산을 늘리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선8기 시작 5개월간의 성과를 전했고 향후 군정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전했다. 또한 가뭄으로 인한 식수 부족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군민 모두가 물 절약에 앞장서야 된다고 강조하며 당부했다.

하성동 군의장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수고로 소외된 분들이 희망과 힘을 가지고 살아가시는 듯하다. 행정이 미처 챙기지 못한 부분까지 자원봉사자들의 손길로 보완이 된다. 저를 비롯한 의원들 모두가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예산 편성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 행사장 로비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자원봉사자들의 이야기를 엮은 영상과 노래, 자원봉사자의 다짐 낭독, 슬로건 피켓 퍼포먼스, 구호 등이 펼쳐졌다.
자원봉사자 대표와 참여 자원봉사자들이 ‘자원봉사자의 다짐’을 하는 모습



김지유 hsjn2004@naver.com